해외 웹호스팅 리뷰 (추천 해외웹호스팅 업체들 소개) 1편

2014. 10. 27. 20:50헬로쌤닷컴 Vol.1


     

    해외 웹호스팅 리뷰 Web Hosting Review -1


    잠
    "해외직구 왕초보 친절 가이드"와 "해외 웹호스팅 서비스 리뷰"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해외에서 대학시절 인터넷 솔루션 회사를 창업했던 그 기억으로 당시, '리셀러 Reseller' 일도 함께 했던 그 추억을 살려, 제약사항이 많은 국내웹호스팅 업체 대신 해외 웹호스팅 업체를 알아보기로 결심, 뭐 비슷비슷한 업체 혹은 유명한 업체중에서 고르면 되겠지 했는데, 그동안 많은 '세대적 변화'와 더불어 웹호스팅 업계에도 많은 변화와 함께 좋은업체를 고르는것도 큰- 일이 되더군요~ 가끔씩 회사사이트 호스팅 때문에 물어오는 지인들도 있고, 요즘 한국에서도 해외 웹호스팅을 쓰시려는 분들은 많이 늘어가는듯 보여, 해외웹호스팅 업체들과 서비스, 장/단점을 비교, 저만의 추천 웹호스팅 업체를 담은, "해외 웹호스팅 서비스 리뷰"를 준비했습니다!



     왜 꼭 해외 웹호스팅이어야 하나?


    해외 웹호스팅 업체들에 대한 저만의 리뷰를 시작하면서, 가장 먼저 밝혀야 겠다라고 생각한 내용은 바로, 굳이 "왜" 해외 웹호스팅을  찾게 되었는지 그 이유가 되겠다! 


    물론, 누구나 생각하는 비용적인 부분도 있었겠지만, 그것 이전에 한국업체와 외국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차이, 그 '급';;이 매우 다르기 때문이었다.



    카페24 웹호스팅 (일반형) 요금표



    Cafe24의 경우를 보면 가장 절약형의 경우 일년에 만원 조금 넘는 정도의 비용(설치비 포함)으로 개인의 호스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일단 신청하고 조금만 사용하다 보면, 그 서비스 사양이 얼마나, 터무니 없는지 (..우선 하드용량만 봐도) 거의 무조건 본인이 선택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해야만 (must) 한답니다..

    아니면, 바로 접속에러가 뜨니까요 ;; 


    그렇게 일반형으로 옮겨타면, 2만5천원 가량의 비용이 소요됩니다 (1년 기준), 근데 일반형이라고 해도 실제 하드용량이 500M(스트리밍과 CDN을 제외한 실제적인 본인이 업로드 할수 있는 용량) 정도니, 그 정도면, 블로그 포스팅으로 쳤을때 50개에서 60개 수준의 용량;;;이기 때문에,


    결국은 또 그 다음 단계인 비즈니스형으로 가게 되겠죠 

    그리고 이미 그 단계에선 우리나라에서 가장 싸다는 cafe24도 월사용료에 세팅비하면 8만원 정도의 비용이 소요된답니다!



    ▲ 국내 웹호스팅 업체 점유율 및 각 업체별 도메인 보유현황



    그렇다고, 이것도 사업이니 뭐라고 그들만을 탓할수 만은 없겠죠, 그래도 카페24가 한국내에서는 분명 가격 경쟁력이 있는 회사이니까요


    허나, 그 비즈니스형 서비스를 신청하더라도, 다수의 도메인을 연결하여, 여러사이트를 무제한 운영할수 있는 해외호스팅 업체의 기본 서비스 내용과는 그 차이와 혜택이 너무 크고, 서브도메인은 아예 지원 자체가 안되는 이런 수많은 서비스의 '급' 차이로 인해, 시선을 해외로 돌릴수 밖에 없었던 거랍니다! 




     해외 웹호스팅 리뷰에서 앞으로 소개될 내용


      1. 해외웹호스팅을 구매하기전 꼭 알아야 할점

      2. 해외 웹호스팅 순위 사이트들의 실상과 진실

      3. 전세계 웹호스팅 업체 순위

      4 .전세계 웹호스팅/도메인 업계의 큰손, EIG

      5. 해외 웹호스팅 업체 특징별 순위

      6. 추천 해외 웹호스팅 업체 TOP5

      7. 제가 사용하는 해외 웹호스팅 서비스



     해외 웹호스팅 리뷰에서 소개될 추천 해외웹호스팅 업체들



    호스트게이터 (Hostgator) : 한때, 미국내 놀라울 정도의 전문가 호평을 받았던 업체!


    HostGator Web Hosting


    추천 "클라우드" 호스팅 : 깜짝세일 $5/1개월 - 호스트게이터 Hostgator (바로가기)

    $5 Sale USE PROMO CODE FIVE for all New Shared Hosting (baby) Cloud (baby) and OWP (starter) all terms

    -> 한국에서 꽤 알려진 호스팅 업체 (대형업체중 하나) 로 깜짝세일 할때 구매하시는거 강추 합니다!



    인모션호스팅 (Inmotion hosting) : 이래저래 호평받는 호스팅전문업체


    Web Hosting at InMotion Hosting



    팻카우 (Fatcow) : 호스팅회사인지, 우유회사인지 해도, 유명한 업체라는..


    FatCow $3.15/mo.Plan



    고대디 호스팅 (GoDaddy) : 도메인 등록업체 1위 호스팅 서비스로, 마케팅은 최고!


    A suite deal to get your business online. $1/ mo! Website builder, domain and email!



    A2호스팅 (A2hosting) : 한국내에서 요즘 희안하게 많은 인기를 얻고있는 업체 


    fast hosting


    저의 현재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호스팅 업체랍니다! (a2 hosting)



    블루호스트 Bluehost (->바로가기)

    ▲ 위 업체별 배너 클릭하시면 바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바이

    헬로쌤의 [연속기획] "해외 웹호스팅 서비스 리뷰" 는 어디까지나 저의 개인적인 리뷰이지만, 해외업체들의 서비스별 비교와 실제 각 업체별 고객들의 반응과 리포트들을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기대해 주세요! :D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