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영어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 체크리스트 [영어 공부법]

2011. 12. 26. 03:49헬로쌤닷컴 Vol.1

    전화영어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 체크리스트 [영어 공부법]


    2011/03/07 - [효과적인 영어공부법-전화영어] 전화로 공부하는 전화영어, 그 효과는?
    2011/03/11 - [전화(화상)영어 체험후기] 화상영어 실제 녹화 동영상 및 후기공개 및 전화영어 선택노하우
    2011/03/19 - [전화영어사이트 선택방법] 전화영어 회사 무엇을 보고 선택해야 하나?



    전화영어 선택전 고려해야 할 자가 점검표



    Q. 본인이 생각해도, 자신이 영어왕초보에 해당한다면 ?
    A. 전화영어, 나도 한번 해볼까~?라는 생각에 무작정 시작만 했다가, 진땀만 빼고, 중도 포기의 가능성이 크며 괜히 외국인과 대화하는것에 대해 거부감만 더 커질 위험이 있다. 그렇지만, 본인이 외국인과 대화하는것에 대한 두려움이 적고 지속적으로 도전하길 원한다면, 이 편리한 경험을 통해 빠른 회화실력을 또한 습득할수 있을것이다.


    Q. 원어민 강사와 하루에 10분만 투자하면, 저절로 영어실력이 비례 성장할것만 같다면 ?
    그 10분이 얼마나 빨리 허무하게 지나가버리는지 실감하게 되면서 동시에, 영어를 잘 하기 위해 하루에 10분만 투자한다고 해서 '상대'할수 없는게 영어공부란 사실을 다시한번 깨닫게 될것이다. 쉽고 편한 하나의 수단으로만 생각하고 전화영어를 선택했다면, 그 10분 마저도 쉽지 않은 영어공부 시간이 될 가능성이 크다. 단, 본인이 현재 전화영어 이외에도 하루에 일부분을 영어공부에 할애하며 투자한다면, 많은 부분이 보완되는 시너지 효과를 통해, 예상보다 빨리 실력의 성장을 가질수 있게 될것이다.


    Q. 난 그래도 어느정도 수준급 의사소통은 가능한 영어회화 실력을 다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
    그 생각이 철저히 자기만의 생각, 즉 착각임을 철저하게 느끼게 되면서 다시한번 영어말하기, 영어스피킹의 중요성에 대해 실감하게 될것이다. 또박또박 정확하게 1:1 대화를 통해 전달되는 질문과 대답형식의 대화자체가 얼마나 실력을 요구하게 되는지 제대로 경험할수 있게 되며, 이를 통해, 정확하게 영어로 말하기 위해선 그 어떤것보다 중요한것이 직접 말하는 습관을 들여, 직접 체험하며 반복 훈련해야하는것을 알게될 것이다. 


    Q. 어학연수를 다녀왔거나, 이제부터 제대로된 영어 회화상대가 필요하다고 느껴진다면?
    무작정 노랑머리 원어민만을 고집하여 오프라인 유명어학원을 등록하는 것보다 실질적으로 훨씬 유익한 영어 말하기 기회가 될수 있으며, 능숙한 영어 대화 훈련이 가능해 질것이다. 당연히 이를 통해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 또한 얻을수 있을 것이다.


    Q. 기초영어는 마스터했지만, 외국인과 대화하는것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감을 쌓고 싶다면?
    한국인 교육 실정과 특징에 대해 더 잘아는 필리핀 원어민과의 전화영어 수업을 통해 훨씬 더 친숙하고도 본인에게 더 잘 맞는 수업을 받을수 있을 것이다. 대부분의 북미권 원어민 강사들 보다도, 한국성향을 잘 인지하고 있는 필리핀 강사들의 수업 진행방식에 대한 불만이 훨씬 더 적다. 당연히 더 편한 분위기에서 더 좋은 결과도 가능할 것이다.


    Q. 시간과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영어말하기에 집중하여 꾸준히 스피킹 실력을 유지하고 싶다면?
    전화영어는 가장 편한 시간에 본인이 원하는 장소에서, 본인이 선택한 맞춤 수업으로 진행되므로, 적은 노력으로 오랜기간, 지속적으로 영어를 공부할수 있는 가장 편리하고 좋은 도구가 될수 있을 것이다. 단, 무작정 하루 10분씩 영어로 대화한다고 해서, 모든것이 그냥 하루아침에 달라지지는 않을것이니, 꾸준히 전화영어 이외에도 영어를 연습해 주는건 필수적이라 하겠다.




    맨 위로